내돈내산 사용후기

내돈내산 줄즈 절충형유모차 허브2 구매후기 / joolz hub2 / 유모차 개봉기

broccoleee 2025. 2. 24. 12:52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 

출산을 앞두고 드디어 고심하던 유모차를 구매했습니다 ㅎㅎ

저는 디럭스냐 절충형이냐 고민을 많이 했었는데 매장에서 얘기를 많이 들어보니 출생계절을 고려해서 선택하면 좋겠더라고요!

저는 4월초가 예정일이기 때문에 아기와 함께 외출은 적어도 7월 초정도는 되어야 가능할 듯 싶었어요. 그때는 더운 여름이기 때문에 백화점이나 쇼핑몰등 실내에서 사용하는일이 많을 것 같아 굳이 디럭스가 아니어도 되겠다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유모차는 직접 만져보고 결정하는게 좋을 것 같고 또 색상, 실물도 직접 확인하고 싶어서 베이비페어도 가보고 매장에도 방문해서 만져보고 끌어본 뒤 결국 저는 부가부 드래곤플라이와 줄즈 허브2 이렇게 두가지 선택지가 남았었습니다. 기나긴 고민끝에 줄즈 절충형 유모차를 선택하게 되었는데요, 제가 결국 줄즈로 선택한 이유는 첫번째로 폴딩 언폴딩 기능입니다. 유모차마다 접고 펴는 방식이 모두 다른건 알고 계시죠? 제가 느끼기에 드래곤플라이는 접고 펼때 유모차가 약간의 충격이 가해지는 느낌이 들었고 줄즈는 그런 부분 없이 손잡이를 돌리고 들어주거나 펴주기만 하면 돼서 더욱 안정적이라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두번째 이유는 무게인데요, 두 유모차 모두 절충형이지만 폴딩상태에서 직접 들어보았을 때 허브2 는 한손으로 들 수 있었지만 드래곤플라이는 들지 못했습니다. 아예 못들진 않겠지만 나중에 혼자 아기와 외출할때를 고려한다면 조금 더 쉽게 들 수 있는 유모차를 선택해야했어요.

세번째 이유는 주행감 입니다. 요즘 나오는 유모차들은 기본적인 주행감과 핸들링이 편리하도록 나오기 때문에 꼭 직접 끌어보시는걸 추천드리는데요, 제가 두가지 유모차를 끌어보았을 때 비교적 줄즈의 주행감이 조금 더 탄탄하고 접지력이 좋은 느낌이 들었습니다. 이 부분은 개인적인 취향이 반영될 수 있지만 디럭스 대신 구매하는 절충형이기도 하고 조금이라도 맘 편하게 아기를 태울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마지막으로 디자인인데요, 카시트같은 제품들은 꼭 기능이나 특징들을 기준으로 선택하는게 좋겠지만 엄마의 취향을 반영할 수 있는 유모차는 디자인 부분도 정말 큰 부분을 차지하는것 같습니다. 디자인중에서도 줄즈 허브2에서는 뼈대에 해당하는 몸체부분의 스틸이 정말 세련되고 고급스러웠어요. 또 손잡이 부분이 동그란 모양이 아닌 네모난 모양이라 핸들링할때 손의 힘이 훨씬 덜 들어가는 점이 만족스러웠습니다.

 

 

저는 집에서 개봉하는 맛이 좋아서 박스채로 구매후 가져왔는데요! 박스안에 비닐로 한번더 포장되어있고 손잡이 부분은 스티로폼 처리가 되어있어서 만족스러웠습니다.

 

박스로 가져갈때 조립이야기가 나와서 조립을 해야하는건가? 라는 작은 걱정을 했었는데 열어보니 조립이랄것도 없이 본품째 들어있었어요! 포장이 너무 복잡하게 되어있으면 열면서 힘들었을텐데 적당히 안정적으로 포장되어있어서 좋았습니다.

박스는 새로운 주인을 찾아간듯 하네요 ㅎㅎㅎ 

 

비닐을 벗기고 브랜드 각인이랑 택이 너무예뻐서 찍어보았어욯ㅎㅎㅎㅎ 블랙사길 잘했다~~

 

접혀있는 유모차를 펴보겠습니다. 접힌 상태에서 위쪽에 있는 손잡이를 잡고 돌려주면서 유모차의 손잡이를 사용해서 펼쳐주면 됩니다.

간단하고 쉬운 방법으로 한번에 펼 수 있어요. 저도 직접 펼쳐보았는데 전혀 어려움 없이 펼칠 수 있었습니다.

유모차 손잡이에 (사진 상 손으로 잡고있는 부분) 버튼을 누르면 손잡이 길이도 조정할 수 있어서 사용자의 키에 맞추어 조절할 수 있습니다.

 

햇빛가리개는 아직 새 제품이라 주름이 가있는데 조금 펴놓으니 쉽게 깔끔해졌어요!

기본적으로 햇빛가리개 범위가 넉넉한 편인데 중간부분에 있는 지퍼를 이용해서 한단 더 펴줄 수 있어서 뜨거운 햇빛이 있어도 걱정없이 외출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유모차 뒤쪽에 발로 쉽게 버튼을 올리고 내려서 쉽게 고정할 수 있습니다. 허브2 이전 모델에서는 검정 색상도 바퀴에 흰색 줄이 들어가있어서 아쉬움이 있었는데요! 허브2 모델에서는 바퀴색상도 블랙& 그레이라 더 깔끔한 외형을 갖추게 된 것 같아 개인적으로 매우매우 만족하는 부분입니다!

 

유모차를 다시 접어보겠습니다. 등받이 뒤쪽에 있는 손잡이를 당기면서 시트를 접어준 후 펼때 사용했던 손잡이를 다시 돌리면서 위로 들어주면 쉽고 간편하게 폴딩됩니다. 특히 저는 폴딩시에 직관적이고 간편하면서 안정적으로 폴딩 할 수 있는점이 다른 유모차대비 만족스러웠던 것 같아요. 

 

앞으로 한달정도 예정일이 남았지만 그리고 실제로 사용하려면 꽤 시간이 남았지만 ! 기능도 주행감도 디자인도 모두 맘에드는 유모차를 구매하게되어서 너무나 만족스럽고 뿌듯하네요 ! 저는 트립트랩도 블랙으로 구비해 놓았는데 아기용품들도 은근 블랙색상만의 매력이 있는 것 같습니다. 안정적이고 탄탄한 유모차 찾으시는 분들은 줄즈 허브2 핸들링 해보시는걸 꼭 추천드립니다!

 

 

'본 포스팅은 대가 없이 실제 구매하고 작성한 글입니다.'

728x90
반응형